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lash Builder - Air Launchpad

컴퓨터 언어/Script

by cepiloth 2018. 9. 9. 18:19

본문

728x90
반응형



 2012 년도 쯤 HTML 5 등장 전에 air Launcher 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었다. 

해당 툴은 Action Script Form 기반 GUI 제작 툴 이었는데 당시에는 Flash 기반 컨텐츠가 많았으며 Flex Builder 를 사용하여 하나의 소스로 Android, iOS, Window 어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다.


 현재 아직 까지도 Flash 를 활용하는 컨텐츠는 많기는 하나 예전 보다는 사용 빈도가 낮아 졌고, 현업에서 Flash 개발자를 찾아 보기도 힘들다.


2014년도 쯤에는 HTML 5 장악과 애플 브라우저에서 Flash 컨텐츠 미 지원 정책으로 Flash 개발자들이 모바일 혹은 웹 개발자 테크트리로 변환하는 과정도 있었다. 


2014~2015년 사이에는 Flash 개발자가 너무 없어서 Flash 와 웹 개발자 중간의 역할을 하는 Flasher 라는 직업도 잠깐 생겼으며 해당 개발자들은 몸 값이 높았었다.


여하튼 고등학생때 시작 했던 Flash(Action Script)가 사장 된 것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