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04 네이버 블로그에 정리했떤 내용 다시보내 새롭네요.
JAVA 가 빠를까요 C++ 이 빠를가요
= JAVA 는 JVM이 한 단계 있으니까 C++ 이 빠르다
C++ 이 빠를까요 C 가 빠를까요
=C++이 상속받고 가상 함수테이블을 찾고 하기에 C 가 더 빠르다.
C가 빠를까요 어셈이 빠를까요
= 어셈이 빠르다.
어셈이 가장 빠른데 어셈으로 개발이 적은이유?
어셈으로는 모두 같이 바른 시간 안에 개발하기 힘들잖아요. 디버깅도 힘들고. 요구사항을 잘 맞추기도 힘들어요 결정적으로 어셈을 아는 개발자들도 많지 않아요. 생각해보니 플랫폼 문제도 있어요. 빠른것 빼고는 장점이 없네요.
퍼포먼스를 항상 염두에 두고 코딩하는 것은 개발자로서 아주 좋은 자세이다. 하지만 퍼포먼스 때문에 알아보기 힘들고 구조적이지 못한 코드를 작성해야한다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이다.
퍼포먼스 편집증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은 나무만 보다가 숲을 보지 못하는 결괄르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우리는 0.0001초와 0.0002초의 퍼포먼스 차이에 신경 쓰기보다는 구조와 요구사항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세상에 살고있다.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 문우식-
[출처] 퍼포먼스가 좋은 코드?|작성자 cepiloth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