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곡면 - quadric surface
4원수 - quaternions
감응 범위 - region of influence
개체선형 - object linear
경계볼륨 - bounding volume
경계상자 - bounding box
관측공간 - viewing volume
관측변환 - viewing transformation
광원 - light source
구체 맵핑 - sphere mapping
균일 쉐이딩 - plat shading
깊이 테스팅 - depth testing
네임 스택 - name stack
누승법 - exponentiation
누적버퍼 - accumulation buffer
단위 행렬 - identity matrix
단정도 실수 - single precision float
등방성 필터링 - isotropic filtering
디더링 - dithering
디스플레이 목록 - display list
라디안 - radian
래스터라이즈 - rasterize
렌더링 - rendering
마스크 - mask
매체 - materials
멀티 샘플링 - multisampling
멀티 스레딩 - multithreading
모델링 변환 - modeling transformation
모델뷰 - modelview
물체공간 - object space
반각 벡터 - half-angle vector
반사 지수 - specular exponent
반사광 - specular light
방향성 광원 - directional light source
버텍스 배열 - vertex array
벡터 - vector
병목현상 - bottleneck
보류모드 - retained mode
분산광 - diffuse light
뷰포트 - viewport
브러시 - brush
블렌딩 - bleding
비트맵 - bitmap
상태머신 - stats machine
색상 공간 - color space
색상맵 - color map
색상 버퍼 - color buffer
생상 트래킹 - color tracking
서브셋 - subset
선형 필터링 - linear filtering
셀 쉐이딩 - cell-shading
순차 텍스처링 - procedural texturig
쉐이딩 - shading
스무딩 - smoothing
스칼라 - scalar
스쿼시 - squash
스키닝 - skinning
스택 - stack
스텐실 버퍼 - stencil buffer
스트레치 - stretch
스티플링 - stippling
시각 선형 - eye linear
시각 좌표 - eye coordinate
시서링 - scissoring
신틸레이션(섬광) - scintillation
실사 - photo-realistic
씬 그래프 - scene graph
안티 알리아싱 - antialiasing
액터 - actor
언더레이 underlay
엔드 유저 - end user
엠보스 - emboss
오버레이 - overlay
오일일러의 각 - euler angle
와인딩 - winding
원근 투영 - perspectve projection
원근법 - foreshortening
위짓 - widget
위치성 광원 - positional light source
유휴 프로세싱 - idle processing
의존적 조회 - dependent lookup
이방성 필터링 - anisotropic filtering
인스턴스 - instance
인자 - parameter
임포트, 들여오기 - import
입도 - granularity
재귀 함수 - recursive function
전처리 - preprocess
전치 행렬 - transpose matrix
절두체 - frustum
절편 - intercept
제어점 - control point
조각 쉐이딩 - fragment shading
조명 - lighting
좌표 시스템 - coordinate system
중단점 - breakpoint
주변광 - ambient light
직교 투영 - orthographic projection
차단재 - occlder
참조 프레임 - reference frame
최단거리 이웃 필터링 - nearest neighbor filtering
출력 목록 - display list
커널 - kernel
컨볼루션 - convolution
컨텍스트 - context
컬링 - culing
콘솔 - console
콜백 - callback
클리핑 여역 - clipping volume
클립 공간 - clip space
탄젠트 - tangent
테설레이션 - tessellation
텍셀 - texel
텍스처 맵핑 - texure mapping
토큰 - token
투영 - projection
툰 쉐이팅 - toonshading
트리밍 - trimming
트릴리니어 - trilinear
파이프라인 - pipeline
파장 - wavelength
팔레트 - palette
팝핑 - popping
편의 - bias
다각형 - polygon
프레임 버퍼 - frame buffer
프로토타입 - prototype
한정자 - qualifier
후처리 - post-process
OpenGL - GLUT 윈도우의 기능 (0) | 2018.09.06 |
---|---|
OpenGL - 클릭 시 원 그리기 (0) | 2018.09.04 |
OpenGL - 흑색 바탕에 백색 사각형 그리기 (0) | 2018.09.04 |
SKIA #1 - introduce (0) | 2018.09.04 |
OpenGL - glClearColor() 배경 색상 변경 (0) | 2017.12.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