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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사실적 렌더링 Non-photorealistic Rendering

영상처리/OpenCV

by cepiloth 2021. 2. 14.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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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사실적 렌더링

 비 사실적 렌더링(非寫實的-, Non-photorealistic rendering, NPR)은 컴퓨터 그래픽스의 한 영역으로 사실적인 렌더링 이외의 다양한 표현 양식을 다룬다. 사실주의에 초점을 맞추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NPR은 회화나 드로잉, 도해, 만화 같은 인공적인 양식에 영향을 받는다. 자주 등장하는 예로 만화 같은 그림을 묘사하는 비디오 게임이나 영화에서 사용하는 툰 셰이딩이 있다.

 

사실적 렌더링 비 사실적 렌더링

 

 

 렌더링 방법은 크게 사실적 렌더링과 비사실적 렌더링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사실적 렌더링은 트랜스 포머나 캐리비안의 해적 등의 공상 과학영화에서와 같이 실제 생활과 구분이 되지 않는 영상을 추구하는 방법을 의미하고, 열혈강호 등 만화나 고흐의 해바라기 등의 유화, 동양의 수묵화 등처럼 사람이 직접 손으로 그린 듯한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을 비사실적 렌더링이라고 합니다.

펜 & 잉크 효과 수채화 효과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은 그 특성상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기에 정확한 분류는 어렵지만, 기반 기술을 중심으로 분리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 3차원 기반 기술과 이미지 기반 기술로 분리됩니다.
 그리고 표현 결과를 기준으로 분류하면 선, 펜&잉크, 카툰, 회화, 수묵화, 수채화, 이미지 모자이크, 일러스트레이션, 비사실적 모션 표현 등으로 분리됩니다.

 

비 사실적 렌더링 기술의 활용과 전망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은 애니메이션과 광고, 게임 등의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드라마 타이틀 화면이나 게임, 광고 등의 제작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의 예술적 감성에 호소하는데 효과가 있어 화장품이나 휴대전화 광고 등에 빈번히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게임분야에서도 기존 게임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카툰 렌더링을 이용한 게임, 즉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나루토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URL
위키디피아 https://ko.wikipedia.org/wiki/%EB%B9%84%EC%82%AC%EC%8B%A4%EC%A0%81_%EB%A0%8C%EB%8D%94%EB%A7%81
비 사실적 렌더링 기법 구현 사례 https://www.kics.or.kr/storage/paper/event/2015_fall/publish/8C-43.pdf
비사실적 렌더링(NPR)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7092802011857731002
Leaning OpenCV3 https://www.learnopencv.com/non-photorealistic-rendering-using-opencv-python-c
구글 스콜라 비사실적 렌더링을 이용하여 비실사 영상을 생성하는 장치와 그 방법, 및 상기 방법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비사실적 렌더링을 이용하여 비실사 영상을 생성하는 장치와 그 방법, 및 상기 방법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https://www.google.com/patents/WO2010134675A1?cl=ko
사무실 사실적 렌더링 https://ko.depositphotos.com/81308448/stock-photo-office-photorealistic-rend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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